태그네비게이션

전체글

https://youtu.be/KSrABSLdZBM

https://youtu.be/Z6H1UYx7Q-E

스타일리쉬의 끝판왕 각종 이동기와 연벼캔 누킹으로 강력한 순간 데미지를 넣던 유령용사

어격물봉 ,그림자 밟기, 덮치기 스턴 ( 강력한 의지와 쿨타임이 같지 않음 ) 등을 이용해 고도의 심리전을 하던 모습




1:1 누커 마딜의 정수 데미지 딜링이 강한 패널티로 과거 파괴의현은 1:1은 끔직히 구졌지만

분벼-연벼 , 별똥별, 광시+신명 연벼캔슬 콤보로 들어가던 데미지 딜량 하나만큼은 정말 최고였다



신명 하향,탱커메타,연벼캔슬 삭제로 더 이상 누킹은 불가능해졌다

사거리 하향으로 깜짝 별똥별,분벼 연벼 극딜이 불가능해졌고 ( 이거 시전 가능한 곳은 씹우세쟁 아니면 솔직히 어려움 )

강력한 데미지를 주기적으로 주던 "얼음화살" 도 불붙음 연쇄가 사라져서 딜링이 대폭 하락했다


사람에게 "위협" 을 줄 수 없다 메이지 "딜러"라는게

운영진들은 마법 특성을 가진 유저들을 " 흑마술사 " 하나로 보고있다


판금 입은 유저들은 마법 딜링이 무섭지 않냐고 물어볼 때, 흑마 라인 들어가서 비빌 것도 아니고

외곽에서만 놀면 되지? 외곽 마딜이 뭐가 무섭냐? 고 말한다


마법 딜러 유저로써 랜선 아미고 소통시간에 물어보았다

마딜러는 현재 누킹 스킬셋도 없고 사거리도 짧아 극딜러 특성을 들어도 위협이 되지 못한다

상향 해 줄 마음이 없느냐.


답변은 가관이었다


마딜은 떼쟁에서 쎄니까요.

데미지 충분히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상향은 필요 없을 것 같아요.

사거리 하향 제가 반대했습니다, 필요 없을 것 같아서요.


피드백은 하나도 듣지도 않고 가르치려 들 거면 왜 피드백 달라고, 질문해 달라고 했습니까?

개발진 분들 가슴에 손을 대고 본인들이 "겜잘알"이라고 생각하셔서 가치관,철학을 밀어 부치시는 것 입니까?

회사일도 바쁘셔서 황평과 진검승부에 밸런스 통계 의존하시는 분들이요?

필드 사냥터.레이드에 나가셔서 제대로 된 싸움 해보셨나요?

향연제일검,5vs5,10vs10 전장 다 해보셨고요? 특성 연구 심도있게 해보셨고요? 확실합니까?

아닌 것 같은데요? " 마법딜러 "를 " 죽마" 로만 생각하는 것을 보니 황평만 하신 것 같은데요?

왜 자꼬 유저들에게 게임 얼마 하지도 않는 본인들의 신념을 " 강요 " 합니까?

마딜 떼쟁에서 쎄니까 이제 상향 필요 없다고요? 그러면 활딜은 바다쟁에서 넘버원 사기인데 왜 떼쟁에서 힘을 못 쓴다고 상향해주세요?

활딜도 바다에서 쎄니까 상향 필요 없어요~ 하고 지나가면 되죠?

말씀이 너무 모순되시는 것 아닙니까?


마딜러들 대다수는 위 영상에서 나온 유령용사,파괴의현을 보고 시작했습니다

스타일리쉬한 콤보와 조건이 만족되는 상황이 나온다면 제대로 된 극딜을 넣을 수 있는 " 정통 메이지 딜러 " 를 보고 시작했습니다


개발자분들 요즘 근딜 pvp영상, 활딜 pvp영상은 꽤나 올라오는데 죽마 pvp하이라이트 이런거 올라오는 거 봤습니까?

왜 안 올라올까요? 단순히 123456만 누르는 쓰레기같이 재미없는 직업 " 재미가 없어서 어차피 안 보니까 " 안 올라옵니다


분노의 벼락 다시 롤백 고민 중 이라고 하셨죠? 롤백해봐야 사정거리 20m면 저거 못 씁니다

뒤치기 암살하기엔 사정거리가 부족해서 다 눈치채고 도망가거나 대응하고요

요즘 시전하는 별똥별 떼쟁에서 쓰이던가요? 죄다 번개 별똥별 즉시시전만 쓰죠? 왜 그럴까요? 딜은 얼똥별이 훨씬 쎈데?

사거리가 짧으니 적이 대응을 해서 할 수 없이 사냥에서나 쓴다고는 생각 안 드십니까?

거리를 벌리면서 싸워야 하는 메이지 딜러가 기본,파도 물러서기를 쓰면 사거리가 부족해 물러송이를 못 쓰니까

앞 물러서기를 찍으면서 물러서기 불꽃송이를 쓰는 모습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붙으면서 싸워야 되도록 스킬셋을 만드실 생각이면 마법 말고 그냥 전투마법 근접마법 배틀메이지로 특성명 바꿔주세요

시전 스킬도 다 없애버리시고요

마딜러들 누킹 딜링이 충분하다고요? 맞습니다 딜 자체는 충분하죠

문제는 우겨넣는 스킬 매커니즘이 없으니 스킬 한 대 맞고 다 도망가버립니다

연벼 한두대 맞으면 다 도망가고요 사정거리도 짧아서 나를 죽이러 오는구나 다 보고 대응해버립니다

제발 사거리 롤백해주시고 연벼 캔슬 롤백해주세요

강제로 우리를 감염된 자폭테란으로 만들지 말아주십쇼 우리는 개씹노잼 유사탱커를 보고 마딜을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우리에게 " 죽마 " 하나만을 강요하지 말아주십시오


제발 그놈의 떼쟁,죽마 하향하고 마딜을 누커로써,딜러로써 봐주십시오 제발 제발요 통직게에 마딜 검색해보시면 어떠한 원성이 있는지 아실 수 있을겁니다


마딜들의 요구는 심플합니다 " 떼쟁 "관련된 스킬 진공 폭발의 범위, 불의 비의 데미지, 불의 장벽의 데미지, 지창까마귀 데미지 cc시간,최저 죽척cc 지속시간, 파도 연벼 데미지 등등 다 너프해도 좋습니다 다 까주세요 다 까고 "딜러" , " 누커 메이지 " 로써 되살려주십시오


얼음 화살의 불붙음 연쇄를 되살려서 얼음 화살을 다시 제대로 된 딜링기로써 기능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불꽃송이 감전 연쇄 다시 얼음 연쇄로 바꿔주세요 분노의벼락,연속벼락 쿨타임 엄청나게 긴데 그 비는 쿨타임동안 1인타겟 기본기로 제일 많이 우겨넣는 불꽃송이는 엄청난 딜감소가 발생합니다 연쇄번개는 사거리가 너무 짧아서 검투장 1:1 아니면 사실상 불꽃송이 연쇄 노리고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분노의 벼락 감전연쇄 롤백해주세요, 지금 아예 안 쓰입니다. 분노의 벼락 감전 연쇄 롤백하시면서 연속 벼락도 다시 감전 연쇄로 바꿔주십시오

특히 연속벼락이 불붙음 연쇄일 경우 연속벼락 캔슬이 추가되어도 중간에 불꽃송이를 날릴 수 있는 부분도 아니고 제대로 된 딜링을 넣기 힘듭니다

불과 감전이 무슨 상관관계가 있다고 불 감전 연쇄를 넣으신건가요? 맥락도 없고 효율성도 없네요

연쇄 번개의 사거리를 다시 늘려주시고 사거리 늘리면 너무 사기일테니 보호막 연쇄의 기절을 없애주십시오

연쇄 번개의 사거리가 짧은 채로는 분노의 벼락, 연속 벼락과의 연계가 어려울 것입니다.

때문에 생기는 부족한 마법의 cc기는 얼어붙은 대지, 불의 장벽 쪽을 만져주는 것이 옳고, 차가운 발걸음의 지속시간을 늘리는 것도 하나의 방안일 것입니다

사거리를 늘려서 시전시간 기술들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현재 파도별똥별 떼쟁에서 제대로 쓰이는 거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대로라면 분노의 벼락 롤백해도 못 씁니다 와이드 모드까지 추가되어 뒤치기를 뻔히 볼 수 있는 형국에선 더더욱이요

차가운 발걸음 지속시간 하향 하셨는데 그러면 쿨타임도 조금은 줄여주세요 격투 알모람, 야성 방출사격은 쿨타임 죄다 40초에서 반토막을 내서 20초로 줄여주셨잖아요 발걸음은 지속시간이 있는 기술이니 만큼 20초는 아니어도 25~27초는 되도록 해주세요


마딜 단일특성 헛점 투성이에 연쇄도 이상한 것들 많고 단일 특성으론 아주 정말 쓰레기 급입니다

지금 제일 사기인 철벽과도 궁합이 안 좋고요, 죽음 환술이랑 같이 하지 않으면 1:1은 아예 못 할 수준입니다

죽음,환술도 어차피 하향 예정이라고 하셨잖아요? 이대로 헛점 투성이 구멍 숭숭난 특성 유지되고 죽음환술 하향되면

1:1에서도 쓰레기에 너무너무너무 재미없는 떼쟁 흑마술사 유사탱커의 역할만 남은 모습이 됩니다

제발 딜러로써 부활시켜주세요


제발 마딜도 필드에서 사람 좀 죽여봅시다 요즘 기본적으로 둘셋씩 붙어다니는데 그 놈의 진검승부 데이터에선 1:1이 강합니다 ㅎㅎ...

진짜 너무 화가납니다 게임 좀 제대로 해주세요 진검승부 하는 유저랑 필드에서 노는 유저 중 어느 쪽이 더 인구 분포가 높습니까?


스타일리쉬에 대한 부분

스킬 개편으로 인한 cc들은 직관적이고 철벽,의지에 cc해제기가 쏠리며 이동기를 여러 특성에 강제적으로 분배함에 따라

어느 특성을 골라도 죄 다 뚜벅이, 스타일리쉬한 특성 자체가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개편 전 의지의 픽률이 높았던 것은 그냥 필드에서는 그만큼 효율적이기 때문이었습니다

거울의분신을 의지에 다시 넣어준다고 하더라도 현재 개코딱지 만해진 검투장에서 의지 픽률이 압도적일까?

예전에도 검투장에선 환술,철벽,죽음,사랑 등등을 섞어서 "알아서" 컨텐츠에 맞게 특성을 바꾸면서 게임했습니다

스타일리쉬 살리는 거 별 거 없습니다

그냥 의지에서 옛날 사기적인 소드락질만 빼버리고 롤백 or 옛날처럼 사명,의지에 그림자밟기 거울의분신 돌려주고

어둠의 일격 기본에 물리데미지 봉쇄,독바르면 침묵까지 추가시켜주면 됩니다

그림자 밟기, 거울의 분신,어둠의 일격이 어떠한 심리전을 만들고 어떠한 스타일 리쉬함과 재미를 줬는지



https://youtu.be/HalWO8iRwiw


여러 영상이 있지만 글 상단의 갓월님의 유령용사 영상과 해당 영상을 보고

거울의 분신,순간 이동,그림자 밟기,어둠의 일격을 쓰는 모습을 잘 보시고

해당 스킬들이 손맛에 어떤 효과를 주는지 그림자 밟기와 어둠의 일격이 어떠한 심리전 싸움을 주는지

유심히 잘 보시길 바랍니다

부탁드립니다 모든 부분 롤백이 어려우면 cc해제기를 쏠린 현상을 완화시키고

( 랜선 아미고때 들었습니다 스킬의 상태변화를 통합시켜 적은 스킬포인트로 상쇄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요 제발 해제기를 특정 스킬에 몰아넣지 말아주세요 )

사명,의지만이라도 롤백해주세요

스타일리쉬함을 좀 살려주십쇼

1 2 3 4 5 6 7 8 9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