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5 업데이트 안내 (12/15 수정)

2022-12-14 21:30 | 조회 8090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ArcheAge)입니다.
 
2022년 12월 15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데이어 서버

데이어 서버에서 채팅 링크가 비활성화됩니다. (12/15 수정)

컨텐츠 - 개선 사항

주간 콘텐츠 초기화 요일을 조정하였습니다.
- 주간 콘텐츠로 인한 계속된 피로도 개선과 콘텐츠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주간 콘텐츠 초기화 요일을 기존 월요일 00시에서 일요일 00시로 조정하였습니다.
- 초기화 요일 변경 콘텐츠
   > 주간 퀘스트
   > 원정대 단체 퀘스트
   > 아키패스
   > 집요정
   > 주간 집계 랭킹 (정원의 수호자, 월척 낚시꾼, 천하제일 농장)

친구/원정대 목록을 원하는 설정대로 정렬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친구/원정대 커뮤니티 UI 이용 시, 원하는 목록 탭 클릭 시, 해당 목록에 맞춰 자동 정렬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친구 커뮤니티
   > 이름, 세력, 직업, 위치, 서버명은 가나다 순으로 정렬 및 역순 정렬됩니다.
   > 레벨은 숫자 내림차순, 오름차순으로 정렬됩니다.
- 원정대 커뮤니티
   > 이름, 직업은 가나다 순으로 정렬 및 역순 정렬됩니다.
   > 레벨, 누적 공헌도, 주간 공헌도는 숫자 내림차순, 오름차순으로 정렬됩니다.
   > 단, 원정대장은 목록 최상단에 고정 노출됩니다.
- 추후, 가족 커뮤니티에도 자동 정렬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차량, 선박의 파괴 복구 비용(곤의 모래 수량)을 조정하였습니다.
- 일부 차량과 선박의 파괴 복구 비용이 과도하게 높거나, 또는 낮게 책정되어 있는 문제가 있어, 단계, 성능 및 상속자분들의 활용도에 따라 수리 비용이 조정되었습니다.
- 파괴 복구 비용(곤의 모래 수량)이 조정된 차량, 선박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분류 중분류 기존 조정
선박 소형 범선 10 30
어선 5 10
무역선 10 15
쾌속정 5 10
달구지 민타형 10 15
차량 1T 차량(붉은 혜성 1000, 1세대 돌풍, 밭으로 3호) 40 30
3T 차량(붉은 혜성 3000, 3세대 돌풍, 밭으로 5호) 40 50
톱니 구르미 5 7
개량형 톱니 구르미 8 10
전차 전차 10 30
투석기 5 15
곤의 전차 아펫트 3 10


장비에 장착 중인 초승돌에 단계가 표기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기존에는 장비에 장착 중인 초승돌의 단계를 직관적으로 알 수 없기에, 효과만으로 추측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장비 아이템 툴팁에 장착 중인 초승돌의 단계가 표기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제작 초승돌
   > [빛나는]: 빛나는 미사곤의 초록 비늘: 숙달
   > [그윽한]: 그윽한 붉은/갈색/푸른/노란/초록 초승돌 (분홍, 보라 제외)
   > [수려한]: 수려한 붉은/갈색/푸른/노란/초록 초승돌 (분홍, 보라, 하얀 제외)
   > [미약한]: 미약한 붉은 초승돌 4종, 푸른 초승돌 2종
- 명예 점수 초승돌
   > [+1] ~ [+6]: +1 ~ +6 붉은/갈색/푸른/노란/초록 초승돌, +1 빛바랜 보라 초승돌, +1 피칸의 붉은 초승돌: 공격

공격대 모집 시, 장비 점수 제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특정 레이드 등, 장비 점수 제한이 필요한 공격대 모집 시, 공격대원들의 장비 점수를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는 상속자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공격대 모집 시, 장비 점수 제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제한 장비 점수는 0, 5000, 8000, 10000, 12000, 16000 중 선택 가능합니다.

원정대 단체 임무 교체 시, 이전 임무를 다시 받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원정대 단체 임무 교체 시, 공헌도가 소모되나 동일한 임무가 수락되는 불편함이 있어, 이전 임무를 다시 받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서부 대초원의 주요 퀘스트 NPC 근처에서 ‘창고 다루’와 ‘언제나 우편 부엉이’를 소환할 수 없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신수 쟁탈전’ 시작 시, 등장하는 주요 퀘스트 NPC 위치에 ‘창고 다루’, ‘언제나 우편 부엉이’ 등을 소환하여, 퀘스트를 수락하지 못 하도록 방해하는 부분을 개선하고자, 해당 NPC들의 근처에서 우편, 창고를 소환하지 못 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적용되는 NPC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의 채찍 임시 주둔지의 나린, 서부 대초원 각 세력별 진지의 바흐티, 주브로, 하니진
- 서부 대초원 외에도 우편, 창고 등을 활용한 퀘스트 방해 행위는 지속적으로 관리 및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

일부 지역의 [고물상] 청소 포대 수집가 NPC의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일부 지역의 [고물상] 청소 포대 수집가 NPC의 위치가 특산물 제작대와 거리가 너무 멀어 이용이 불편하다는 상속자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해당 NPC를 특산물 제작대 근처로 위치 조정하였습니다.
- 적용되는 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하리하라: 하슬라, 노래의 땅, 불볕 황야
   > 누이아: 긴모래톱

특정 상황에서 모든 종족의 카메라 거리가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접속, 신기루 섬 입장 등의 특정 상황에서 종족 별로 카메라 거리가 달라 불편하다는 상속자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해당 상황에서 모든 종족의 카메라 거리를 10M로 통일 조정하였습니다.

‘탈옥자’는 강제 연행 시, 재판이 아닌 바로 감옥으로 가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감옥에서 탈옥 후, 경비병 등에게 고의로 사망하여 재판을 반복 진행하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하여, 불명예 점수 50이상인 상태로 탈옥 시도 시, ‘지워지지 않은 탈옥의 흔적’ 및 ‘현상수배’ 효과가 생성되어, 강제 연행 시 재판이 아닌 바로 감옥으로 가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망토 업적

'오늘부터 나도 망토 대가' 업적의 완료 조건을 개선하였습니다.
- ‘깨어난 이프니르의 망토’, ‘해방된 이프니르의 망토’, ‘해방된 이프니르의 장비’, ‘정련된 이프니르의 장비’ 관련 업적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술 포인트 증가 - 아이템

'신과 영웅의 돌'을 추가하였습니다.
- 사용 시 기술 포인트가 영구적으로 1 증가합니다.

'무지개 빛이 감도는 돌'과 '차원의 파편 조각'을 추가하였습니다.
- '무지개 빛이 감도는 돌' 사용 시 노동력과 '차원의 파편 조각'을 소모하여 '신과 영웅의 돌'을 만듭니다.
- '무지개 빛이 감도는 돌'은 명예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차원의 파편 조각'은 '신과 영웅의 돌' 업적 완료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술 포인트 증가 - 업적

'신과 영웅의 돌' 상위 업적을 추가하였습니다.
- '신과 영웅의 돌' 하위 업적 9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일반 - 캐릭터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위 업적 9종을 모두 달성하면 상위 업적이 완료되며 '차원의 파편 조각'을 보상으로 획득합니다.
   > 하위 업적은 상속자님의 지금까지의 기록이 반영됩니다. 이미 달성한 항목에 대해서는 업데이트 이후 최초 접속 시 자동으로 완료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역/NPC

고래 노래만, 바다의 촛대, 원대륙 바다 지역의 주머니 드랍률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히라마 동부의 주머니 드랍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원대륙 히라마 산맥 서부, 동부 지역의 평화 상태가 제거되고 분쟁 전쟁 상태가 반복됩니다.

히라마 산맥 서부, 동부 지역에 나차쉬 공허의 군단 침략이 시작됩니다.

히라마 산맥에서 발생하는 차원 균열 관련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히라마 차원의 균열과 관련된 일일 퀘스트와 업적을 추가하였습니다.

'레비아탄' 출몰 위치에서 일정 확률로 각성한 "발아된 증오의 레비아탄"이 등장합니다.
- 각성 레이드 보스는 1시간 후 시공의 틈으로 사라집니다.

향연의 뜰

향연의 뜰 상급 보스 처치 시 영혼의 잔재가 생성되며, 상호작용 시 각각 도철의 증오, 백소정의 원한, 아리아의 음률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향연의 뜰에서 대연회장으로 이동 시 도철의 증오, 백소정의 원한, 아리아의 음률 버프가 모두 있어야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전장 상점 개편

전장 상점의 구매 화폐가 기존 키리오스의 훈장에서 명예 점수로 변경하였습니다.
- 이에 따라, 기존 전장 상점에 배치되어 있던 상품의 가격이 명예 점수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장 상점 개편으로 키리오스의 훈장 사용 시, 명예 점수 150점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편의를 위해, 다량의 키리오스의 훈장을 명예 점수 물약(키리오스의 향연)으로 교환할 수 있는 제작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용사의 제작대를 통해 키리오스의 훈장을 10개, 30개, 50개, 100개, 200개 단위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전장 상점의 악기 판매를 종료하였습니다.

인스턴스

인스턴스 입장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입장 횟수 초기화가 가능하도록 정보 탭에 초기화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아이템

더 이상 획득할 수 없는 밤의 수호자, 장막의 지배자 액세서리의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 수식어: 오래된

강화석 화로의 아이콘을 설치 시 외형과 동일하게 변경하였습니다

해방된 이프니르 장비를 각성하여 획득 가능한 정련된 이프니르 장비를 추가하였습니다.

이프니르 방어구 세트 효과을 변경하였습니다.
- 이프니르: 3세트: 효과 없음 / 7세트: 이동속도 +5%
- 깨어난 이프니르: 3세트: 이동속도 +5% / 7세트: 피격 시 10% 확률로 대인피해저항 +100(2s)
- 해방된 이프니르: 3세트: 이동속도 +5% / 7세트: 피격 시 10% 확률로 대인피해저항 +200(2s)
- 정련된 이프니르: 3세트: 이동속도 +5% / 7세트: 피격 시 10% 확률로 대인피해저항 +400(2s)

숭고한 고대의 장비를 각성하여 획득 가능한 완전한 고대의 장비를 추가하였습니다.

완전한 고대의 장비 각성을 위한 각성 주문서을 추가하였습니다.
- 고대의 각성 주문서: 5단계는 '히라마 차원의 균열'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히라마 차원의 균열에서 획득 가능한 '차원의 고대 강화제'를 추가하였습니다.

일부 아이템의 착용 장비 레벨이 0으로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투바앤(라바 개발사) 측의 요청으로 라바 3종의 외형을 개선하였습니다.
- 레드 선수상, 레드 의자, 옐로우 침대

최고급 무기/방어구 변환의 각성 주문서를 통해 '완전한 고대의 장비'를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12/15 수정)
- 최고급 무기/방어구 변환의 각성 주문서의 툴팁에 '완전한 고대의 장비'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제작법

찌릿찌릿 변환기의 제작법 카테고리가 소비품 - 특별 소비품 - 변환기로 변경하였습니다.

정련된 이프니르 장비를 위한 각성 주문서 제작법을 추가하였습니다.
- 영지의 '발전된 영지 제작소 제작대'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재료 일부는 '서부 대초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타

건축물 거래 우편의 보관 기간을 30일에서 90일로 변경하였습니다.

채팅창의 대화 내용을 우클릭하여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캐릭터 삭제 대기 시간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수정 전  수정 후 
조건 대기 시간 조건 대기 시간
캐릭터 생성 후 1회 이상 미 접속 캐릭터 즉시 삭제 캐릭터 생성 후 1회 이상 미 접속 캐릭터 즉시 삭제
1~29레벨 캐릭터 1분 1~24레벨 캐릭터 (12/14 수정) 1분
30레벨 ~ 55레벨 캐릭터 1시간 30레벨 ~ 55레벨 캐릭터
25레벨 ~ 55레벨 캐릭터 (12/14 수정)
1일
계승자 1레벨 이상 캐릭터 3일 계승자 1레벨 이상 캐릭터 3일

 

축제

12월 전나무 아가씨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 축제 기간동안 '마리아노플' 과 '동틀녘 반도'는 평화 지역이 됩니다.
- 빛나는 해안, 으르렁거리는 섬의 공간의 틈을 이용하여 마리아노플과 동틀녘 반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새하얀 여신의 선물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눈꽃 섬에서의 초대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눈사람' 인장의 획득 조건을 개선하였습니다.

'키리오스의 훈장' 아이템이 명예 점수와 통합됨에 따라 '달빛 토끼의 출석 선물'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래 보상이 변경됩니다.
- 기존: 키리오스의 훈장 5개
- 변경: 나차쉬의 증표 3개

루루의 상점

XL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2022-12-22 점검 전까지)
- (3개)갈무리 확장의 인장 (계정 당 1회)
- (20개)귀속된 노동력 충전제 (계정 당 3회)
- (10개)확장 주문서 (계정 당 2회)
- (50개)팔로스의 결정 (계정 당 1회)
- (1,000개)귀속된 건축물 세금 증지 (계정 당 1회)
- (1,000원의 행복)귀속된 신비로운 행운의 돌 (500개 한정) (데이어 서버 제외)
   ※ 루루의 상점 > 메인 > 스페셜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한정 수량 상품은 2022-12-15(목) 20:00부터 2022-12-15(목) 23:59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XL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2022-12-29 점검 전까지)
- 겨울의 친구가 담긴 꾸러미 (캐릭터 당 1회)
- 겨울이 머무는 가구 꾸러미
- 겨울이 머무는 가구 단품 16종
   ※ 루루의 상점 > 메인 > 스페셜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키리오스의 훈장' 아이템이 명예 점수와 통합됨에 따라 PC방 주화로 구매할 수 있는 아래 주화전용 상품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키리오스의 훈장 100개
- 변경: 명예의 나차쉬 증표 상자 5개

XL 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2022-12-29 점검 전까지)
- 아키라이프 30 패키지 - 아늑한 정착 꾸러미 (계정 당 1회) (데이어 서버 제외)
   ※ 인 게임 프리미엄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루루의 상점 - 데이어 서버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 축복받은 상속자의 선물 (1일) (계정 당 일일 1회) (~별도 공지 시 까지)
- 데이어의 임무: 아키의 향연: 28일 (계정 당 1회) (~2023-01-26 점검 전까지)
   ※ 루루의 상점 > 메인 > 이벤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금화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2022-12-22 점검 전까지)
- (18개)여신의 열쇠 (계정 당 1회)
   ※ 루루의 상점 > 메인 > 이벤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신의 열쇠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2023-01-26 점검 전까지)
- (8개)팔로스의 결정 (계정 당 일일 1회)
   ※ 루루의 상점 > 메인 > 이벤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XL 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별도 공지 시 까지)
- 아키라이프 30 패키지 - 데이어의 첫걸음 꾸러미 (계정 당 1회)
   ※ 인 게임 프리미엄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의지 - 기선 제압 효과가 간혈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델피나드의 유령선을 지켜라 퀘스트를 수락할 수 없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심연의 송곳니: 바위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툴팁과 다른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죽음의 속박: 바위 사용 중 치명타 피격 시 사용이 중단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간헐적으로 감옥에 이동한 후에 캐릭터가 사망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튼튼한 꼬리 원형' 아이템 설명에 획득처에 대한 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히라마 산맥 동부 특정 지역에 지형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오류를 수정 하였습니다.

개조된 돌격/폭격 골렘 소환 시 비정상적인 소리가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연쇄기술 보기에서 의지 능력의 활력 방패 기술에 선행 기술보기가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도약하는 상속자와 숙련된 상속자의 칭호 효과가 전장에서 적용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특정상황에서 파티/공격대 창의 징표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환락 능력 "신의 은총: 지진"을 사용 시 전투 자원 '기쁨'의 치유율이 초기화 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차량 대포의 포물선 잔상이 남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선박 망원경 사용 중 물약 사용 시, 캐릭터가 앉는 모션을 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공명 상태일 경우 생명력 발산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의지 능력의 기선 제압 기술 툴팁을 수정하였습니다.

'헬마이어의 죽음' 퀘스트가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수락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팀 생성하여 전장 진행 시, '입장 횟수' 제한에 도달하여도 초기화 확인 없이 입장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날틀을 타고 있는 상태로 따라가기 시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원정대 단체 임무 중 일부 임무가 공격대 규모에서 진행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정원 지역 입장 후 입장한 서버에서 도약, 전쟁의 시간 선포 시 선포한 서버 명을 표시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그로아 소환수 '엘람'의 외형이 사용 스킬에 따라 변경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티티의 회오리 날개 기술 중 회오리 지대 기술 범위를 개선하였습니다.

연대기 '초원의 소리꾼' - '대초원의 신수' 퀘스트 사용 아이템 위치 내용을 개선하였습니다.

마하데비 고개 일부 부자연스러운 지형을 개선하였습니다.

간헐적으로 일반 필드에서 팔로스 상점이 비활성화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서녘마리 영지 다용도 제작대가 동시 사용 불가능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붉은 용 관련 대사가 노출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노르예트 무한대전에서 특정 행위로 비정상 이동이 가능한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일부 산탄총 강화 파괴 시 액막이 돌 조각을 획득하지 못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핑크가 지켜주는 보관함이 눈을 깜빡일 때 눈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잔혹한 바다의 무법자' 의상의 착용 효과 툴팁의 행간이 띄워져 있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간헐적으로 일반 필드에서 팔로스 상점이 비활성화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서녘마리 영지 다용도 제작대가 동시 사용 불가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붉은 용 관련 대사가 노출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