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네비게이션

전체글

요 근래 생존겜만 찾아다녔는디..

그와중에 눈에 들어 온 게임 2가지


=====================================


https://youtu.be/NJz9Y0PiuCA

https://youtu.be/bwkOA5cJUrM

https://youtu.be/6aG_JTN4OSU

일본을 배경으로 한 Survival Method



<특징>
소녀가 디테일하다.
일본 풍경
자잘한 유닛과 디테일한 구성
일어 성우가 있다
생존류 생활작과 하우징이 있다.



<문제점>
게임이 전체적으로 허접하다;
좋게 말하면 아직 개발중인 게임, 나쁘게 말하면 만들다 만 게임 같음;
그래픽도 구림. 레트로겜 냄새가 남;
가격에 어울리지 않는 인디겜
미구현 사물이 곳곳에 많다
좀비랑 전투시스템이 아둔하다.



직접 플레이한게 아니고 평가를 모니터링한 결과라 최신버젼은 다를수도 있음



https://youtu.be/Ke7RJbY04PU

서양을 배경으로 한 Survival Camp



<특징>
귀여운 탱크로리다
카툰그래픽..그래서 무기도 귀욥스럽다
익숙한 서양배경
생존류 생활작과 하우징이 있다.


<문제점>
나는 로리를 별로 안좋아한다. 로리 말고 미녀를 달라!
카툰그래픽이라서 진지한 맛이 읍다


==========================================

흐음....

전자 보단 후자쪽 게임이 완성도가 더 좋아보이던디..

거...고민되네영




그전에..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reaZ 라는 생존겜도 도전해봣는디..

광고 영상에 비해서 실제 겜은 극심한 프레임드랍에다 배경이 하와이섬 같은 무인도라서 화사한거 같지만

막상 보면 그래픽이 포레스트 보다 구린거 같더군요

불친철한 가이드 요소도 그렇구..맘에 안들어서 바로 환불신청했음




정작 전혀 기대도 안했던..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중국산 소울라이크 장르의 액션겜은 기대이상의 게임성을 보여줘서리 명절때 좀 많이 플레이한듯;;

근데 어렵더네요;

당췌 다크소울 시리즈도 못하는지라;;;

여기다 닌자가이덴 같은 빠른 조작성을 요구하는 시스템은....으으으

덕분에 감옥밖 시작점에서 입구 컷 당하는 신세 ㅋㅋㅋㅋ

뭐..몇번 재도전 하다보니 요령이 좀 생기는듯;


게다가..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섹시한 유료스킨 판매뿐만 아니라..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유저들이 만든 공짜 무료모드들도 게임 자체적으로도 편하게 지원하는듯

익숙한 케릭터의 스킨들도 있더군요 ㅋㅋㅋㅋ

목소리, 무기 종류별 외형, 적들 외형, 검투장..등등 이래저래 모드질할 요소가 많은듯

확실히 유저펀딩으로 만든 게임 답게 여기저기 장점을 갖다 붙인거 같음

근데 인디겜 답게 그래픽이 좋은건 아님; 대충 다크소울1과 2사이쯤 될려나?




하아~ 정작 할만한 하우징+생존겜을 찾다가...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또 엉뚱한 장르의 게임을 하게 된샘인듯....

포레스트 만큼의 현실감 좋은 생존 게임이 없는거 같은디...

문제의 포레스트 경우엔...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나도 포레스트에서 고인물화 되가는중인듯..

요새화된 건축물들이 나날이 영토 확장되가네영;;;

사실 영토 확장되가는 하우징 맛에 하는건데ㅋㅋㅋㅋ

하지만 새로운 컨탠츠가 없으니깐 슬슬 질려가는 점도 있긴함;


기분전환 삼아 완전히 다른 장르의 게임을 하는것도 그때문이기도 함




https://youtu.be/XSm17k2Y8DI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attachment image

흐음..

여름은 아니지만, 겨울에 여름분위기를 만킥할려고 비치하우스와 관련된 겜도 해보고 그랬네영

그나저나 명절 끝나자마자 감기에 걸린거 같은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다 뭐다 해서 감기 좀만 걸려도 큰일나는 분위기인듯;

업무상 밖에 자주 나가야하는디...


마스크로 무장하라던디?

흑..

암튼간에 즐겜~

뻘글

태그는 10,618개 글로 이야기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