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이53 @아스트라 | 계승자 39레벨 | 악사 | 하리하란 FourOhFourNotFound53
  • 이가나 @하제 | 계승자 38레벨 | 사제 | 하리하란
    특히 이벤트 도중 오류나 버그가 발생할 경우 기간을 늘리는 등의 배려는 기본 중 기본이고
    경쟁요소를 배제하고 설계된 모바일 게임의 경우
    이벤트 오류를 사과하면서 부담스러울 정도의 많은 자원을 보상으로 주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자원만큼 화난다'는 밈도 그래서 생겨난 거고요.

    작년부터 지금까지 진행된 미니게임 방식의 이벤트 중
    엑스엘이 위에 해당하는 조치를 '제대로' 취한 적은 거의 없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당장 이전에 진행된 눈꽃 섬 이벤트조차 치명적인 오류로 이벤트가 일시 중단되었었지만
    주화 보상만 늘렸을 뿐, 칭호를 얻으려면 줄어든 기간만큼 유저가 더욱 신경 써서 챙겨야하는 건 변함이 없었어요.
    그와중에 지휘관 처치 업적은...보자마자 이건 달성 못하겠구나 싶어서 포기한 업적입니다 ㅎㅎ

    미니게임이 삽입된 이벤트를 주욱 지켜봐온 유저 입장에서 볼 때
    유저들이 토로하는 불편함이 단순히 난이도에서 비롯된 문제가 아님을
    운영진들은 알아야 할 거예요.
    2020-01-13 20:12
  • '스이53' 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