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프나

비교
v. 9 v. 10
줄 8 줄 8
[[바다의 촛대]]와 함께 처음 등장한 이프나 수호영령의 모습을 통해 그들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관찰할 수 있게 되었다.  
줄 10 줄 9
  [[바다의 촛대]]와 함께 처음 등장한 이프나 수호영령의 모습을 통해 그들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관찰할 수 있게 되었다.
줄 12 줄 12
다른 종족을 선도하는 일을 사명으로 여기고 있던 선각자들로 다른 종족을 선도하는 일을 사명으로 여기고 있던 선각자 종족.
고도로 발달한 문명을 이룩하였으며, 이는 대륙 곳곳에 있는 그들의 유적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지금의 문명으로서는 재현이 불가능한 수준이다. 고도로 발달한 기술을 가져 마법만으로 문명을 건설할 정도이며 때문에 그들의 마법이 사라진 지금은 제대로된 흔적이 남아있지 않다.
현재까지 남아 있는 흔적이라고는 몇몇 터와 기둥뿐이라 학자들도 포기했으며, 그나마 지금까지 쓰이는 것은 [[이프니쉬]]라는 고대 문자 뿐이다. 그들의 도시 [[이프니르]]가 있던 자리는 마법적 친화력이 아주 강한 자들에게 특별한 달밤에 환영처럼 너울거리는 유적의 모습으로 보인다고 하며,
  직접적으로 남아있는 그들의 유산은 [[이프니쉬]]라는 고대 문자 뿐이다.
줄 18 줄 19
같은 시대에 탄생한 사악한 고대 종족 [[나차쉬]]를 막기 위해 수차례 전생을 거듭하며 싸운 탓에 힘을 소진하고만다. 훗날 [[가려진 시대]]에 탄생한 사악한 종족 [[나차쉬]]를 막기 위해 수차례 전생을 거듭하며 싸운 탓에 힘을 소진하고만다.
이 과정에서 나차쉬가 [[다루|식량으로서 사육하던 종족]]을 해방하고 그들을 안전한 장소로 데려가 보호한 이야기 또한 구전으로 전해진다. 이 과정에서 나차쉬가 [[다루|식량으로서 사육하던 종족]]을 해방하고 그들을 안전한 장소로 데려가 보호한 이야기 또한 구전으로 전해지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