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네비게이션

전체글

현재 매혹의 노래에는 2가지 버그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매혹에 버그가 있다고 문의를 한지도 거진 몇 달이 다 되어 갑니다.

첫번째 버그는 기절내성이 걸린 몬스터나 캐릭터에게 매혹의 노래를 사용하면 매혹이 걸리지 않습니다.
기절이 안되는 거야 기절내성이 있으니까 그렇다고 하겠지만 매혹이 안 걸리는 건 뭔지 참 이거 꽤 오래된 버그 인데
버그 내용 자체를 모르시는 것인지 아니면 버그를 고치시지 않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더 황당한 건 매혹의 노래에 스턴이 걸렸을때 강한 의지 스킬을 사용하여 스턴을 풀 경우 매혹이 걸리지 않고
5초간 20% 주문시전시간 감소 버프도 작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버그는 매혹의 노래를 사용하면 5초간 20% 주문시전시간 감소 해야 하는데
매혹의 노래 > 불꽃송이 > 얼음 화살을 사용하면 불꽃송이에서 20% 주문시전시간 감소효과가 적용되는게 아니라 얼음 화살에서부터 20%주문시전시간 감소가 적용 됩니다.

현재 매혹의 노래를 사용하면 매혹의 노래 스킬에 적이 맞을 경우 그때부터 20% 주문시전시간 감소가 적용됩니다.
그래서 저는 정확하게 몬스터가 매혹의 노래 스킬에 피격 당하고 나서 스킬을 사용했지만 매혹의 노래 스킬을 사용한
다음에 쓴 스킬에서 주문시전시간 감소효과가 적용되는게 아니라 그 다음 스킬부터 20% 주문시전시간 감소효과가 적용 됩니다. 처음엔 서버렉인가 하고 패스트핑과 게임핑 등등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서버렉을 최소하고 80프레임이 나오는 한적한 곳에서 실험을 해도 이런 문제가 계속 되더군요

이게 뭐가 문제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현재 이 버그로 인해 5초라는 시전감소 효과중에서 실질적으로 시전감소의 효과를 볼수 있는 시간은 고작 3초 정도 입니다.

다른 케릭터라면 별로 문제가 없겠지만 원소술사처럼 스킬의 대부분이 캐스팅을 필요로 하는 직업의 경우 그 영향은 상당합니다. 이 버그를 프로그램적으로 고칠수 없으면 차라리 매혹의 노래를 사용하면 그 즉시 7초간 20% 주문시전시간 감소가 되도록 고쳐 주는 방식으로 고치는건 어떨까 생각 됩니다.

지금 보면 계속 프로그래머들에게 프로그램 쪽으로만 고치라고 하는시 거 같은데 프로그램적으로 안된다면 차선책으로라도 이런 방법은 어떨가 생각 됩니다.

1 2 3 4 5 6 7 8 9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