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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술도적에 대한 오해

흔히들 주술도적은 격투와 마법이 섞인다는 이유로 많이들 꺼리십니다.

네. 여러분 말이 맞습니다. 격투와 마법은 전혀 어울리지가 않죠.

아키는 120가지 직업이 있지만 크게 5가지 계열로 나뉘죠.

격투계열, 마법계열, 원거리(활)계열, 방어계열, 치유계열

여기서 계열을 2가지씩 섞으면 좋은 직업이 나오기도 하지만

격투계열과 마법계열은 원거리 + 근접의 조합이기 때문에 상당히 애매한 딜이 나올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격투는 방어나 활을 같이 사용하죠.

활같은 경우에는 시전시간도 없을 뿐더러 격투스킬의 연계용으로 사용하기가 좋죠.

그러나 마법은 시전시간이 있는 계열이기에

치유계열이나 방어계열과 섞어서 보조해주는 정도만 사용됩니다.

그렇기에 주술도적또한 비주류 직업이 되었죠.

그래서 저는 마법스킬중 즉시시전인 스킬과 생존력을 올려줄수 있는 스킬만 찍어봤습니다.

주술도적 스킬

일단 격투 특성은 주 딜이 들어가는 스킬들 입니다.

패시브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꼭꼭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MMORPG는 패시브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사명은 생존용과 격투스킬의 연계기를 위한 보조스킬들을 위주로 찍었습니다.

단, 덮치기 스킬과 어둠의 일격 스킬은 엄청난 폭딜이 가능하니, 필수로 찍어주세요.

마법은 보호막을 찍어서 생존력을 올려주고, 얼어붙은 대지로 생존력과 CC기를 늘려줬습니다.

차가운 발걸음은 도주기와 CC기로 쓰기 좋습니다.



개인적인 콤보트리는

은신 -> 차가운 발걸음 -> 덮치기 -> 얼어붙은 대지 -> 돌격 -> 3단베기 -> 대지가르기 -> 결정타 -> 물러서기 -> 당기기 -> 난타 -> 그림자밟기 -> 어둠의 일격


가장 이상적인 콤보트리인데, 사실 이렇게 다 맞추기는 어렵고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연계를 맞추면 이게 가장 이상적이고 폭딜이 나올수있는 콤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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