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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에도 난 에아나드 패치에 격력하게 반대하고 개선점을 요구했었으나...

그러한 상황에서도 경험치가 높고 어느정도 난이도가 있어야 재밋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결과는 유저 감소...

당시에 문제들이 결국 지금에 와서는 대강 어느정도 해소 된것 같네요..

교역소 패치... 사실 전 망패치 인걸 깨닳았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게 안타깝습니다.

교역소 패치 역시 갓패치라며 옹호하는 사람들 많이 있다는 걸 알지만 에아나드 패치에 버금가는 망패치라는걸 깨닳는 데에는 얼마 걸리지 않을껍니다.

한정적인 판매지
고착화된 무역루트

무역 밸런스 조정은 생산를 줄이는게 아니라 소비을 높이는게 가장 중요함을 이번 기회에 운영자가 깨닳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열차는 떠났고 우리는 이미 탑승했으니 앞으로만 갈수 밖에 없습니다.
바뀔수 없는 현실이니까요.
그럼 이만...

  • 비케이 @키프로사 | 계승자 7레벨 | 그림자 검 | 드워프
    나중에 간담회를 또 한다면
    내륙 무역과 대륙간 교역 구분한 결과가 그 이전과 뭐가 달라졌고
    엑셀에서 기대했던 목표를 달성했는지,
    그리고 유저는 만족해 한다고 생각하는 지 등에 대해 말해주면 좋겠네요
    2017-06-22 16:58
  • 야타상어 @누이 | 계승자 7레벨 | 흑마법사 | 엘프
    퍄퍄 사이버러버 웁무새님~ ^^ 왜 인벤자게에서 찍싸놓고 반박제대로 안하고 그냥가세요? ㅎㅎ
    2017-06-22 17:11
  • 기니돼지 @누이 | 44레벨 | 그림자 검 | 워본
    일단 뉴비는 살지 말라는 패치에요...해보니까.
    2017-06-22 20:56
  • 러브엘 @크라켄 | 계승자 3레벨 | 은둔자 | 엘프 기니돼지 @누이
    그건 확실히 맞는. 무역 패치 직후부터 많이 썼는데 개발사 보긴 했는지... 뉴비들이 접근 가능한 게 무역에선 제일 먼저 일반 등짐인데, 일반 등짐들 아시겠지만 재료 수 완전 폭증했죠.. 뉴비들이 자본을 어떤 수로든 모으면 가장 먼저 접하는게 일반 등짐인데, 효율이 별로라 상단집 찾고 뭐 찾아해매시다가 피곤한 세계로 발 들였다가 빠져나가시는 분들 여럿 봤네요.
    1차 생산은 진짜 들인 노동, 시간 대비 돈 정말 안되고.
    2017-06-22 23:40
  • 블랑 @노아르타 | 계승자 7레벨 | 검은 기사 | 페레 러브엘 @크라켄
    여러번 알려줘도 다들 무역구조를 이해하지 못하더라구요 ㄷㄷ
    배우기는 쉽게 마스터는 어렵게...
    달성하기 어려운 과제네요
    2017-06-23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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