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네비게이션

전체글

1. 에버나이트 서버는 누구를 위한 서버인가?

협업스트리머 '배돈' 을 필두로 협업관계의 스트리머가 여섯명 , 그중 2명인 (꽃사슴,씬나라) 를 제외한 4명 (배돈,이찌노,베라쨩,미요미요)
의 경우 동대륙에서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세력전 RVR 게임입니다. 어느 한 쪽 세력에 장점도 단점도 있어서는 안되며 특히나 이 부분이 게임 외적인 요소
(운영자의 개입 , 스트리머등의 영향력)를 통해 장점이든 단점이든 힘이 작용하게 된다면 반대쪽 세력에서 게임하는 유저는 AI보다도 못한
수준의 대우를 받게된다고 생각합니다.

양쪽의 세력비와 균형이 맞아야 정상적인 전쟁과 컨텐츠 이용이 가능한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이런 부분이 해결이 안되고 있고 점점 편파운영의 형태로 가고있습니다.

특히나 반대쪽 세력플레이어는 그 스트리머에게 개XX , 시발XX , 십XX , 쓰레기XX , X신같은XX 라는 말을 들어야하고 방송을 시청만해도 밴을 당하거나 사람취급도 못받고 있습니다.

배돈과 반대세력에서 게임하는게 죄인가요? 왜 정상적인 플레이어가 상대방 일반유저도 아닌 대표 협업스트리머에게 개쌍욕을 먹어가며 게임을 해야하는건가요?

몇년동안 공식적인 소통방송이 없었다고 하는데 갑작스레 홈페이지에 공지 한 줄 없이 저런 협업스트리머 방송에서 술먹방을 하면서 답변을 한다는 것도 이게 정상적인 게임사가 맞나하는 의문점이 생깁니다.
2. 무법자 시스템

현재 에버나이트의 경우 제가 찾아본 결과 사상 최초로 동대/서대쪽으로 무법자세력이 내부에서 나뉘어서 활동 중 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기존에 동대륙에서 게임을 하고있던 플레이어 집단이 동대륙의 초반 인원우세및 내부이슈들로 인하여 3파전을 위해 강력한 플레이어끼리 모여 동대륙에 넘어갔고 이는 현재 '종범사단' 으로 불리게 되어 활동을 하게되습니다.

1항의 스트리머와의 이슈 및 현재는 게임을 접은 동대륙의 메인원정대 소속 CAT, 방순이 두 유저에게 세력적으로 배신을 당해서

당시 불균형한 세력비로 인하여 서대륙이 열세인상태였고 일련의 사건들도 있으니 이 이후로 서대륙편에서 지원하는 구도가 되어

'서대륙해적' 으로 불리우며 활동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검은용과 크라켄을 잡을수 있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당시 서대륙과의 협정을 맺을 당시에 검은용/크라켄 처치1회 등의 협정 조건이 있었고 그이후엔 제3세력으로써 활동하겠다는 약속을 통해 진행되었던 부분입니다.

허나 협정이 종료될 시점에 동대륙 신봉구 케릭터가 주도하는 원정대를 바탕으로 동/서대륙 부케를 육성하여 세력비를 망가뜨리면서

에아나드/델피나드 무한거래 아이템을 제작하여 Playable 케릭터가 아닌 단순 '투표조작' 행위를 위한 케릭터를 전부 망명시켜서 투표조작 행위를 통해 영웅을 빼앗아 왔습니다.

신봉구쪽에서 좀더 많은 playable 케릭터를 넘겨서 직접적인 활동을 통해 힘으로 뺏어간다면 동대륙의 전략적인 선택이라고 볼 수 있고 인정할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시스템상 특히나 공성전에서 무법자 세력이 영웅으로 참여하면 공&수성 자체가 성립이 안되는 수준 (공성시엔 힘이되고 수성시엔 적대세력 꼬장을 통해 정상적인 진행이 불가능함) 이기 때문에 현재 시스템 상으론 적대세력이 한 어뷰징 행위를 똑같이 진행해야

해결을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공식아닌 공식적인 방송이었던 배돈스트리머와의 술먹방에서 팀장님께선 이렇게 답변하셨습니다.

" 동대륙에서 이렇게 진행한건 시스템을 영리하게 이용한것이다. 물론 시스템상의 헛점은 있지만 이용약관상 문제되는점은 없다 "

답변을 보고나서 저희 서대륙은 세력차원에서 부케릭터 20여개를 생성하여 현재 상황을 바꿔보려고 노력중에 있었으나 발표후 다음날인

오늘 차주 망명에 관련된 패치가 있을거라는 소식을 보고 허탈함과 분노로 인하여 게임의 지속성에 대해 단체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3. 결론

총 2가지의 답변을 원합니다.

1. 대표 협업 스트리머의 욕설과 이유없는 맹비난 및 스트리머 불균형 , 편파운영에 대한 답변 및 수정

2. 해적 어뷰징 행위와 결과에 대한 처리 없이 패치를 진행하는 이유와 기존에 넘어간 해적 부캐릭터의 리셋혹은 다른 방안이 있는지


서대륙도 동대륙도 모두 AI가 아닌 사람이 플레이하는 유저입니다.

상식적인 선에서의 플레이가 가능하기만 하더라도 좋겠습니다만 현재로썬 게임을 왜 플레이 해야하고

XL게임즈 라는 회사에서 향후 출시하는 게임에 대해 어떤 부분을 신뢰하고 어떤 부분을 기대해야 하는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1 2 3 4 5 6 7 8 9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