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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수..
이게 참 그럽니다. 분명 수요가 있는 조합입니다.
하지만 굉장히 구현하기 껄끄럽죠. 데미지도 올리기도 뭐하고, 낮추기도 뭐합니다.
그렇다고 쌍수라는 약간 아류성조합 때문에 전체 무기시스템을 갈아엎기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것은 근접스킬들의 쿨타임감소입니다.
양손에 들고있는 무기에 의해 오른손 스킬과 왼손스킬이 번갈아 나간다는 컨셉입니다.
사실 위에 말이라면 글로벌 쿨을 줄이는게 컨셉에 맞지만 그렇게 되면 걷잡을 수 없는 혼돈으로 들어가니까..
근접공격 스킬의 ( 3단이나 연속베기를 제외한)쿨타임 감소를 주는겁니다. 아니면 격투의 패시브에 근접공격의 재사용대기시간을 줄인다는 형식을 넣는 겁니다.
양손무기를 쥐는 것은 큰데미지를 러프하게 넣는 컨셉을 가진다면 검방은 막고 공격, 공수의 균형을 유지하며 정교한 공격을 넣는다고 볼수 있습니다. 쌍수에게 남은 컨셉은 하나, 빠른 공속입니다.

뭐 위대로 안해도 좋긴한데..
확실히 쌍수의 상향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격투의 패시브스킬하나가 진짜 쓰레기라는 소리가 않나오도록,,
부디 빠른시일 내에 좋은 결과(가죽 원거리 사거리 증가 같이 한심한 짓 말구요)있길 바랍니다.

  • 쓱쓱싹싹 @타양 | 50레벨 | 광전사 | 하리하란
    ㅇㅇ 쌍수상향은 진ㅉ..
    쌍수는 간지만나지 아무 특징이없음
    검이 2개니까 무기막기확률이라도 많이 올려주면 좀 덜할텐데
    2013-01-26 02:56
  • 스퀄 @아란제브 | 36레벨 | 포식자 | 누이안
    양손만큼 딜이나오는걸 바라는게 아닙니다! 뭔가 선택에 손해만 있는게 아닌 잇점도 분명히 있길바랍니다.
    스킬하나 버리면서 선택한 쌍수가 무기값 폭탄으로만 보여지면 안된다는 겁니다!
    2013-01-26 02:58
  • 잡몹 @키프로사 | 47레벨 | 그림자 유랑가 | 페레
    몹들은 두번씩 따닥 때리던데
    2013-01-26 0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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