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2 업데이트 안내 (6/1 수정)

2022-06-01 21:30 | 조회 5615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ArcheAge)입니다.

2022년 6월 2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콘텐츠 - 개선 사항] 

인스턴스 입장 시 공격대장 자동 지정 조건을 개선하였습니다.
- 인스턴스 입장 시 공격대장 자동 지정 조건을 기존의 '레벨' 기준에서 '이전 통솔력' 기준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세력 명예의 전장' 등의 인스턴스 입장 시 레벨 기준으로 공격대장이 자동으로 지정되어 다소 불편하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공격대장 자동 지정 조건을 기존의 '레벨' 기준에서 '이전 통솔력' 기준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레이드 진행 중 선타를 진행한 세력이 더욱 명확하게 구분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레이드 진행 시 선타를 진행하지 못 한 세력은 체력게이지가 더욱 어둡게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레이드 진행 중 선타를 진행한 세력과 진행하지 못 한 세력과의 구분이 다소 어려워 자유 루팅 상황 등의 이슈가 있어 선타를 진행하지 못 한 세력은 해당 레이드 몬스터의 체력게이지가 더욱 어둡게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우선, 1차적으로 체력게이지 색상 구분을 통해 개선을 진행하고, 이후 레이드 몬스터에게 선타 캐릭터 표시 등의 방식을 통하여 추가 개선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영웅 임무 중 '동원령' 진행 임무를 개선하였습니다.
- 영웅 임무 중 '동원령' 진행 임무를 기존 100회에서 50회로 변경하였습니다.
  > 영웅 임무 중 '동원령' 100회 진행 임무의 허들이 다소 높아 영웅분들의 피로도가 계속해서 누적된다는 의견이 있어 영웅분들의 피로도를 조금이라도 개선하고자 해당 임무를 기존 100회에서 50회로 변경하였습니다.
  > 또한, 영웅 임무를 위한 '동원령' 중복 소환으로 인해 많은 상속자님들께서 불편함을 호소하셨던 점도 어느정도 개선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파티 결투 시스템의 신청 범위를 개선하였습니다.
- 파티 결투 시스템의 신청 범위를 기존 50m 에서 100m로 변경하였습니다.
  > 파티 결투 진행 시 신청 범위가 다소 짧아 불편하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기존의 신청 범위인 50m에서 2배 수치의 100m로 변경하였습니다.

세력 망명 시스템을 개편하였습니다.
- 망명 퀘스트 수락 조건 체크를 '이전 통솔력' 100점에서 1,000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세력 이전 퀘스트 수락 조건의 허들이 다소 낮아, 부캐릭터 활용 등 정상적인 망명 시스템이 작동되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1차적으로 '이전 통솔력'을 개선합니다.
  > 망명 시스템을 포함하여, 세력 활동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개선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신의 정원' 지역의 콘텐츠 스케줄을 추가로 개편하였습니다.
- 신의 정원' 지역의 분쟁/전쟁 시간을 03시 / 07시 / 11시 / 15시 / 19시 / 23시로 변경하였습니다.
  > 2022-05-26(목) 정기점검 시 '신의 정원' 지역의 분쟁/전쟁 시간을 조정하였으나 다른 콘텐츠(세력 명예의 전장 등)와 일명 샤/글/레 레이드와 반복 진행으로 인해 오히려 피로도가 누적된다는 불만 동향이 확인되어
현재 01시 / 05시 / 09시 / 13시 / 17시 / 21시의 스케줄에서 03시 / 07시 / 11시 / 15시 / 19시 / 23시 스케줄로 변경하였으며, 추가적인 시간 조정에 따라 '그림자 육식자' 및 '뒤틀린 자 안탈론'의 스폰 시간도 변경하였습니다.
   -> '뒤틀린 자 안탈론' 스폰 변경 시간 : 토/일 19시
  > '신의 정원' 지역의 콘텐츠 스케줄 조정이나 전쟁 시 참여도에 따른 메리트 등은 지속해서 관리 및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신의 정원' 의 '겨울의 정원' 지역 배경을 개선하였습니다.
- '신의 정원' 지역의 '겨울의 정원' 바닥 색상을 다소 어둡게 변경하였습니다.
  > '신의 정원' 지역의 '겨울의 정원' 바닥 색상이 너무 밝아 레이드 등으로 인한 세력전이 길어질수록 눈의 피로도가 가중되는 불편함이 있어 해당 지역의 바닥 색상을 기존보다 어둡게 변경하여 개선하였습니다.

공용 채팅의 쿨타임을 변경 및 추가하였습니다.
- 통합 채팅의 쿨타임을 기존 2초에서 10초로 변경하였으며, 외침 및 거래 채팅에 쿨타임 10초를 추가하였습니다.
  > 공용 채팅을 통한 세력 간의 커뮤니티 분쟁 이슈가 지속적으로 확인되어 세력 간의 커뮤니티 분쟁 이슈를 개선하고자 공용 채팅(통합, 외침, 거래)의 쿨타임을 10초로 변경하였습니다.
  > 우선 1차로 공용 채팅의 쿨타임을 10초로 변경하였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세력 간의 커뮤니티 분쟁 이슈가 확인될 경우, 점차 늘려나갈 예정이오니 상속자분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모오의 이상한 꿈나라’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6/2 ~ 6/16)
- 대도시에 배치된 공간의 문을 이용해 입장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으로 아키라이프 이용 시 입장 가능합니다.
- 공헌도 단계가 증가하면 이벤트 보상이 강화됩니다. (공헌도 단계: 0~5단계)
- 기존 서버와 에버나이트 서버의 일부 보상(레이드 아이템 제외)이 다르게 설정됩니다. (6/1 수정)

'숭고한 헌신을 기억하며'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신기루 섬에서 진행 예정이었으나, 각 세력의 세력 본부 근처에서 이벤트 퀘스트 수락을 할 수 있습니다.
- 무법자 세력 역시 으르렁거리는 섬 세력 본부에서 이벤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루루의 상점] 

XL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신규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 라미드리
  ※ 루루의 상점 > 날틀/소환 > 그로아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정보
    -> 거래 속성: 포장 해제 시 귀속
    -> 그로아 기술: 기술 지속시간 5초 중 적으로부터 받은 최초 피해에 면역됩니다. (1분 30초 후 재사용 가능)

XL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신규 패키지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2022/06/16 점검 전까지)
- 라미드리의 보호가 깃든 상자 + (Bonus)귀속된 액막이 연마 첨가제 선택 상자 (계정 당 1회)
  ※ 루루의 상점 > 메인 스페셜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구성품 정보
    -> 라미드리(획득 시 귀속) 1개, 그로아의 마력 구슬: 수집(획득 시 귀속) 1개, 그로아의 마력 구슬 선택 상자(획득 시 귀속) 1개

XL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2022/06/09 점검 전까지)
- (1000개)귀속된 건축물 세금 증지 (계정 당 1회)
- (5개)통합 기계 개조 이용권 (계정 당 1회)
  ※ 루루의 상점 > 메인 > 스페셜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XL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 붉은 매듭달의 귀걸이(10일) 상자 + (Bonus)10000 루루의 주머니
  ※ 루루의 상점 > 소비아이템 > 기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10000 루루의 주머니는 경매장 거래가 가능하고, 경매장 수수료 5%가 고정으로 적용되지만 아키라이프 이용 시 1%만 적용됩니다.

월별특가상품(6월)을 추가하였습니다.
- (6월)장비 성장 지원 꾸러미
- (6월)포장된 루루의 임무: 나차쉬 증표 상자 (28일) (에버나이트 서버 제외)
- (6월)포장된 루루의 임무: 영롱한 고대의 강화제 (28일)
- (6월)포장된 루루의 임무: 고대의 각성 주문서 1-2단계 (28일)
- (6월)포장된 루루의 임무: 고대의 각성 주문서 3단계 (28일)
- (6월)팔로스의 결정
- (6월)포장된 루루의 임무: 아키패스 경험치 주문서 (28일)
- (6월)콩닥콩닥 루루의 꾸러미
    * 루루의 임무는 지정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고 특정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간제 아이템 입니다. (28일간 하루 한 번만 수행 가능)
  ※ 월별특가상품은 매월 계정당 1회씩 구매할 수 있으며, 매월 첫째 주 정기점검 때 갱신되어 새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XL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아키라이프 전용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2022/07/07 점검 전까지)
- 포장된 루루의 임무: 노동의 대가: 15일 (계정 당 1회)
- 귀속된 행운의 무기 연마 첨가제 (계정 당 1회)
- (2개)귀속된 행운의 방어구 연마 첨가제 (계정 당 2회)
- 팔로스의 결정 꾸러미 + (Bonus)팔로스의 결정 10개 (계정 당 1회)
- 아키의 향연 꾸러미 + (Bonus)30000 루루의 주머니 (계정 당 1회)
  ※ 루루의 상점 > 메인 > 아키라이프 전용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PC방 주화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 (100개)여신의 열쇠 (계정 당 1일 1회)
- 귀속된 신비로운 행운의 돌 (계정 당 1일 1회)
- 피방루루의 일일 임무 (계정 당 1일 1회)
  ※ 루루의 상점 > 주화전용 > PC방 주화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피방루루의 일일 임무'는 무료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퀘스트를 수락하기 위해서는 '아키에이지 PC방' 강화 효과를 보유해야 합니다.
   > 퀘스트 완료 조건: 노동력 3,000 자유롭게 소모, 명예/생활 점수 2,000점 획득 중 1가지 수행
   > 퀘스트 완료 보상: 팔로스의 결정 5개, 귀속된 행운의 돌 조각 1개, 천사의 날개 비약 1개

■ 에버나이트 서버
 
XL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한정 수량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2022/06/09 점검 전까지)
- (3개)귀속된 덜덜거리는 상인의 채굴기 (500개 한정 수량)
- (5개)귀속된 우뚝솟은 상인의 거목 (500개 한정 수량)
  ※ 루루의 상점 > 메인 > 스페셜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한정 수량 상품은 2022/06/02 20:00 ~ 2022/06/09 05:00 사이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타] 

아키라이프 혜택과 강화 효과 툴팁 일부를 수정하였습니다.
- 기존: 30000 루루의 주머니 경매장 수수료 1% 적용
- 수정: 루루의 주머니 경매장 수수료 1%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