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4 업데이트 안내

2022-07-13 21:30 | 조회 5328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ArcheAge)입니다.

2022년 7월 14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내용을 알
려드립니다.


 
[콘텐츠 - 개선 사항]   

일부 종족이 수면 위에서 받는 호흡 판정을 개선하였습니다. 
- 일부 종족(워본, 페레)이 타 종족보다 수면 위에서 호흡 판정이 자주 발생해, 수면 위에서 날틀 사용 어려움 등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해당 종족들이 수면 위에서 이전보다 호흡 판정을 덜 받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인스턴스에서의 '추방' 조건을 개선하였습니다. 
- 인스턴스에서의 추방 시스템이 플레이를 하지 않거나, 방해하는 유저를 추방하기 위한 순기능으로 작동하지 않고, 적대 세력 고의 추방 등으로 악용되는 것을 개선하기 위하여, 기존 '추방' 조건인 '과반수 찬성'에서 '70% 이상 찬성'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추방'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관리 및 개선할 예정입니다.
 
'마법의 땅'에서 진행되는 '기갑 병기 추격전'의 난이도를 조정하였습니다. 
- '기갑 병기 추격전'이 차량으로 이동하면서 플레이하는 기존 의도와는 다르게 제자리에서 전차를 활용한 플레이로 해당 콘텐츠의 재미가 다소 떨어지는 현상을 개선하고자, '기갑 병기'가 소환하는 '빛의 구체'가 사용하는 일부 기술을 '공성 피해'로 변경하고, 피해량을 증가시켰습니다.
- 우선, 위 내용을 통해 '기갑 병기 추격전' 콘텐츠를 1차적으로 개선하고,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관리 및 개선할 예정입니다.
 

 
[능력/기술]
 
능력의 기술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상향 ▲
  > [마법] 보호막에 최대 활력 기반의 계수가 추가됩니다.
  > [낭만] 일부 불협 화음 연쇄 효과의 왼손 장비 해제 효과가 증가됩니다.
  > [증오] 증오의 고리 오른손 장비 해제 효과가 증가됩니다.
  > [사랑] 모두 치유: 파도에 최대 활력 기반의 계수가 추가됩니다.
- 하향 ▼
  > [격투] 포효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격투] 3단 베기: 지진의 활력 소모량이 증가하고 3번째 연속 공격의 피해량이 감소됩니다.
  > [격투] 대지 가르기의 받는 피해율 감소 효과가 감소됩니다.
  > [증오] 심연의 파동의 활력 소모량이 증가됩니다.
  > [의지] 각성의 강화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 조정 
  > [광기] 부식 사격의 부식 강화 지속 시간이 감소하고 공명 대상 추가 피해 연쇄 효과가 추가됩니다.
  > [광기] 부식 사격: 바위의 부식: 바위 강화 지속 시간이 감소하고 공명 대상 추가 피해 연쇄 효과가 추가됩니다.

- 마법
  > 보호막
     -> 보호막 보호량에 자신의 최대 활력 5% 가 추가되었습니다.
- 낭만
  > 불협 화음
     -> 연쇄 효과인 왼손 장비 해제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불협 화음: 불꽃
     -> 연쇄 효과인 왼손 장비 해제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불협 화음: 돌풍
     -> 연쇄 효과인 왼손 장비 해제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증오
  > 증오의 고리
     -> 오른손 장비 해제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심연의 파동
     -> 활력 소모량이 약 0.8배 증가되었습니다.
         (약 38에서 약 61로 증가)
- 사랑
  > 모두 치유: 파도
     -> 모두 치유: 파도 보호량에 자신의 최대 활력 5% 가 추가되었습니다.
- 격투
  > 포효
     -> 적 대상 효과와 자신 대상 효과의 전 구간 상태 이상 8종의 지속 시간이 5%씩 감소되었습니다.
      (55렙 기준 35% 에서 30% 로 감소되었습니다.)
  > 3단 베기: 지진
     -> 활력 소모량이 12에서 2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가죽 기준)
     -> 3단 베기: 지진의 세 번째 공격의 피해량이 20% 에서 15% 로 감소되었습니다.
  > 대지 가르기
     -> 대지 가르기의 받는 피해율 감소 효과가 30% 에서 25% 로 감소되었습니다.
- 의지
  > 각성
     -> 강화 지속 시간이 5초 에서 4초 로 감소되었습니다.
- 광기
  > 부식 사격
     -> 부식 강화 지속 시간이 17초 에서 10초 로 감소되었습니다.
     -> 공명 적 대상에게 10% 추가 피해 연쇄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부식 사격: 바위
     -> 부식: 바위의 강화 지속 시간이 17초 에서 10초 로 감소되었습니다.
     -> 공명 적 대상에게 10% 추가 피해 연쇄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야성' 능력의 '폭탄 사격'의 툴팁에 기술 명중 시 살기 충격이 적용된다는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아이템]   

서고 양손 지팡이가 2회 적중할 경우 3회부터 면역이 생성되도록 추가/변경하였습니다. 
 - [예시] [1회] 서고 양손 지팡이 (석화) -> [2회] 서고 양손 지팡이 (석화) -> [3회] 서고 양손 지팡이 (석화 면역)
 
서고 양손 지팡이와 다른 석화 디버프가 혼합되어 3회 적중할 경우 기존과 같이 4회부터 면역이 생성됩니다.
 - [예시] [1회] 서고 양손 둔기 (석화) -> [2회] 서고 양손 지팡이 (석화) -> [3회] 샤크라의 원한 (석화) -> [4회] 서고 양손 지팡이 (석화 면역)
 
유혹의 욕조에서 거품 목욕 시 재료가 소비되지 않게 개선하였습니다. 
 - 거품 목욕은 집주인만 가능합니다.
 

 
[이벤트]   

길 잃은 바다에 수상한 보물 상자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7/14 ~ 7/28) 
- 이벤트 기간 동안 아키라이프 이용 시 처음 접속한 캐릭터에게 '보물 상자 파괴용 망치' 4개가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계정 당 1일 1회)
- 이벤트 기간 동안 대도시와 으르렁거리는 섬에 나타난 이벤트 NPC에게 일일 퀘스트를 수락해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완료 시 망치 아이템 1개 획득)
- 길 잃은 바다 해저에 있는 수상한 보물 상자를 찾아 망치 1개와 노동력 50을 소모하면 무작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주요 보상: 아키패스 프리미엄: 일반/고급/최고급형, 행운의 돌 상자, 내 멋대로 볼프강 소환 주문서


 
[아키패스]

새롭게 진행할 수 있는 일반형 아키패스 '상속자의 아키패스 시즌 1'을 추가하였습니다. 
- 2022년 9월 1일 점검 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새롭게 진행할 수 있는 고급형 아키패스 '초승돌 변환석 선택 상자'를 추가하였습니다.
 

 
[루루의 상점]   

루루의 상점 여름 할인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2022년 7월 21일 점검 전까지 1주간 생활/UCC 카테고리 상품의 할인이 적용됩니다. (일부 상품 제외)
 
XL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2022-07-21 점검 전까지)
- (100개)팔로스의 결정 (계정 당 1회)
- (1000개)귀속된 건축물 세금 증지 (계정 당 1회)
- (5개)이프나의 마법 구슬 (계정 당 1회)
  ※루루의 상점 > 메인 > 스페셜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버그수정]   

담수 대어 낚시 업적 달성 조건에 분홍 복어가 누락되어 있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외형 재료: 그대모습은 라벤더 빛처럼' 아이템 착용 시 돋보이는 자태 수집 업적이 달성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철벽 기술 설명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방패 미착용 상태일때 밀착 방어: 생명 사용 시 적용되는 강화 효과를 적대적 대상이 해제하거나 훔쳐올 수 없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활 착용 후 부식 효과가 적용된 대상에게 부식 사격 사용 시 연쇄 피해가 적용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활 착용 후 공명 효과가 적용된 대상에게 부식 사격 사용 시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신의 정원 내 떠돌이 상인이 단종된 정원 이동석을 판매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별의 날개 아이템 툴팁에 사용 제한 조건이 기입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